Home > DATABASE > 일본 브랜드, NIKKO

일본 브랜드, NIKKO

글쓴이 : SOONDORI

1948년 설립된 일본 오디오 회사로 중저가 오디오를 생산하다가 1990년 말에 사업을 접었기 때문에 시장 내 존재감은 그리 크지는 않다. 해외 마케팅도 미미해서 별다른 정보가 없다. 대략은 “예전에 그런 회사가 있었구나!”라는 정도?

Nikko는 日光이라는 의미 그래서 대뜸, 제국주의자들의 ‘욱일승천기’가 연상되고 다른 일본 기업들의 경우에 비해 해외 브랜드 작명에는 별 생각이 없었던 듯하다.

발음과 소비자 기억이라는 관점에서 가장 좋다 생각하는 SONY가 있고 TEAC, PIONEER도 좋은 편이고 어색한 느낌의 DENON, SANSUI는 그럭저럭 그렇다치고… NIKKO는 자꾸 싱글벙글 고양이 생각하게 만든다. 니코니코(にこにこ)는 ‘싱글벙글’

(2021.12.26) 서음전자공업과 거래한 트랜소닉-스트라토의 기술적 지원 흔적이… 그러므로 서음전자가 생산한 기기 안에 모종의 연결고리가 있을 수도 있음.

* 관련 글 : Transonic-STRATO R-7000/R-9000 리시버, Made In Korea

 

3 thoughts on “일본 브랜드, NIKKO

    1. 안녕하세요? 코로나에 별고 없으시지요?

      Nikko는 좀 독특한 회사라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디자인 틀 또는 Tone이, 뭔가 약간 다르고… 이름도 그리 널리 알려지지 않은 편이고… 네. 외주 제작에 무게를 둔 회사일 수도 있겠네요.

      그런 부류가 맞다면 대한민국 백산전자죠?!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