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DATABASE > 영국 브랜드, NAIM

영국 브랜드, NAIM

글쓴이 : SOONDORI

녹색램프 빛이 투영된 로고 그리고 녹색톤의 버튼들. 이것이 NAIM을 각인시키는 시각적 아이콘이다. 나임은 영화사에서 일을 하던 Julian Vereker이 1973년 설립한 영국의 오디오회사. 최초 생산모델은 NAP 200 파워앰프이고와 NAC 12 프리램프이고 1975년 NAP 250 앰프를 통해 나임의 명성을 날리기 시작함. 그외는 사업이 잘되어 표준(?)적인 행보 중.

(최초제품 80W NAP 200 파워앰프 – 심플함의 극치)

(최초 프리앰프 NAC 12, 1973년)

그런데 영국오디오제품들을 보면 기기내부의 불요공간은 싹~ 비우는 것이 습관적이라는 생각이 든다. 대표적인 것이 QUAD 프리 + 파워, Cyrun 앰프 등과 마찬가지로 NAIM NAIT2 인티앰프는 “어라? 작은 꼬맹이가..라고 할 수 밖에 없을 정도로 작다. 작지만 성능은 풀-사이즈의 상급에 해당하니 묘한 매력이 있겄지? 그것이 오히려 QUAD, NAIM을 색다르게 만들고 관심을 가게 하는 동인일까? 어쩌면… 엔지니어적 마인드가 크게 작용하여 설계자는 군더더기 없는 기기를 만든 것이고 특히나 Bi-Wiring 스피커 대응을 생각한다면 이 작은 앰프를 두 개 사서 전문적인 조건으로 사용하라는 독촉이 암시되어 있는지도 모르겠다.

(20W급 NAIT2의 내부 : 케이스가 방열판일 수 밖에 없네. forums.naimaudio.com)

(NAIM NAIT1 앰프의 내부 : http://i31.servimg.com/u/f31/14/01/13/47/dscn0612.jpg)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