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DATABASE > JVC Wood Cone 스피커

JVC Wood Cone 스피커

글쓴이 : SOONDORI

JVC가 바이올린 등 목재로 만들어진 악기들의 진동을 고려하여 얇은 나무판을 Cone으로 사용하는 스피커를 만들었고 방수처리가 된 나무필름을 씀으로 해서 진동감쇄가 작아지고 음의 전달력이 좋아졌다고 한다. 내부의 흡음제도 솜이나 천이 아니라 작은 목재부스러기로 대체했으며 그래서 더  성능이 좋아졌다고 홍보하고 있다. 무슨 이야기일까?

엣지와이즈(Edge-wise) 권선은 단면이 직사각형인 권선을 이용해서 다양한 각도, 층, 구성으로 감아놓은 것을 말함. 전동모터 등 산업분야에 있어서도 강한 자력선 형성을 위해 사용되는 방법이고 유명 스피커 유닛에서도 종종 이런 방법을 활용한다.

(SX-WD1KT : 8.5cm에서 55hz~20Khz, 잠시? 369달러 KIT형태로도 판매. 과장을 염두에 두고라도 믿기지 않는 스펙을 가진 풀-레인지, 2005년 경 발표)

(JVC SX-WD5KT : 6오움, 55hz~50Khz, 82dB, 25W/100W)

 

6 thoughts on “JVC Wood Cone 스피커

  1. 안녕하세요?

    Full Range Bass-Reflex라면… 전체적으로 톤에 대해서는 나름 자신이 있다는 뜻으로 해석이 되고 세간의 평가도 대체적으로 좋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단품은 희소한 만큼 약간 가격이 나가는 게 이해는 되지만 묶어서 200달러는 좀 비싸다 싶네요. DVD 리시버일까요? 제시 가격을 ‘비탈진 100평 땅에 지어진 철골조립 공장’의 가치라고 보면 거래가는 폐기 철근 값 + 땅 값일 것인데…요? 말씀에 동의합니다.

    날이 덥습니다.

    에어컨 계속 틀면 춥고 나가면 뜨겁고 선풍기 바람은 거슬리고… 혼자 조용히 깊은 계곡으로 가고 싶네요. 2000미터쯤 되는 높은 산도 좋겠습니다.

  2. 안녕하세요?

    인기 많은 것은 알고 있지만 정말 그렇네요. 허….

    이런 추세라면… 예를 들어 SX-WD1KT 키트를 박스 미개봉 상태로, 그대로 갖고 있는 그러나 아직 모르고 있는 어떤 분에게는 대~박이겠습니다?

    ^^

    1. ^^

      오징어처럼… 마른 나무를 켜켜히… 좋은 마케팅 소재였던 것 같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