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TECH. & DIY > 스피커 보이스코일

스피커 보이스코일

글쓴이 : SOONDORI

소리를 내는 장치에 사용되니 포괄적 의미의 Sound Coil이라고 하는 것이 맞을 듯하나 그렇게 불리우지않는 이유는 최초 오디오는 사람의 목소리를 듣는 장치였기 때문이다.

Voice Coil은 영구자석 또는 전자석(Field Coil)과 보이스-코일에서 생성되는 자기장의 반발력을 이용하는 일종의 솔레노이드(Solenoid) 또는 Actuator이다. 그러므로 오디오는 단말장치를 제어하는 시스템으로 정의될 수 있다. 가해지는 에너지와 자력선, 그리고 반발력의 함수에, 보이스 코일을 지탱하는 Suspension(지지뿐만 아니라 Damper 기능도 포함한다)의 특성, Cone의 특성, 공기역학적 특성, 엔클로저의 특성 등이 종합되어 좋은 소리, 나쁜 소리가 나온다.

(출처 : https://reconingspeakers.com/wp-content/uploads/2011/09/recone-diy-unassembled-kit-DSCN2799-5.jpg)

스피커에 가해지는 에너지가 모두 소리로 전환되는 것이 아니므로 대부분은 열로 발산이 되므로 방열을 고려하여 구리선이 아닌, 알루미늄 선재를 사용하거나 Cone의 움직임을 이용하는 강제공냉(Air cooling) 설계를 접목하기도 한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