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8월 15, 2018
Home > DATABASE > 인켈 AD-20 인티앰프와 TD-10 튜너

인켈 AD-20 인티앰프와 TD-10 튜너

글쓴이 : SOONDORI

1980년대 초 또는 그 이전의 초기형 제품일 것인데… 대단히 모던한 디자인 감각이 녹아 있고 인켈 최초로 리모컨 기능을 구현한 모델이라는 이야기도 있다. 실제로 전면부에서 흔한 형태의 전원버튼은 볼 수가 없다.  ‘리모컨’을 제품설계의 키워드로 했음인지 아나로그 튜너이지만 특이하게도 메모리 선국이 가능하다고 한다. (하단 설명 참고) 이 몇 가지 단서들은 엔지니어들이 많이 고심해서 설계했을 가능성 그리고 그 만큼 음이 충실할 가능성을 암시한다. 대단한 역사적 값어치를 갖는 희귀모델로 정의. (표제부 사진 출처 : http://www.enjoyaudio.com/zbxe/index.php?document_srl=614009&mid=myaudio)

 

(본래는 PD-40 턴-테이블,
TD-10 튜너(IF HA1137, MPX HA12016), AD-20인티앰프(Sanyo STK-463), 전자식 셀렉터),
CD-30 테이프-데크로 구성된 Sherwood 브랜드 수출형 모델.
리모컨 제어는 앰프에 있는 보드에서 통합처리한다.)

 

아나로그 튜너임에도 메모리가 되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회로는 기본적으로 디지털튜너. Knob을 돌리면 (가변저항으로 추정) 그것을 Sanyo LC7207 마이크로 컨트롤러가 인지하고 매칭되는 Vari-CAP 값(ADC 변환 값으로 추정)을 기억한다. 다이얼 바늘의 현재 위치를 해당 영역으로 강제이송하는 기능은 포함하고 있지않다. 그 경우 사용자가 혼란스러울 것이므로 현재 시그널 또는 현재 미세 선국주파수를 표시할 수 있는 미터를 사용되고 있다. 수동 전환시는 일반 아나로그 튜너와 동일하게 작동한다.

(S/N 68dB, 분리도 50dB인 튜너와 35W, THD 0.1%인 인티앰프의 조합.
자료출처 :  좋은 사진들이 있는 중고장터 보소보소, http://bosoboso.co.kr)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