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TECH. & DIY > AIWA, HS-JL30 Stereo Radio Cassette 수리 (4), 배선수리

AIWA, HS-JL30 Stereo Radio Cassette 수리 (4), 배선수리

글쓴이 : SOONDORI

3 pin 단자모듈에 부식의 흔적이 있었다. 그 이면 패턴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을 착안하여 다시 들어내 살펴보았다. 와중에 인두 열로 몇 몇 패턴들이 분리된 상태.

생각했던 것과 달리 Battery (-) 단자 PAD 즉 GND 핀은 다른 회로와 연결되어 있지 않고 독립적인데 사용 시 본체쪽 넓은 단자에 의해 바로 옆에 있는 핀과 단락상태가 된다. 이 말은 전압차가 있을 경우 회로가 적절히 라인을 절체한다는 의미이다.

(주변 근접 패턴까지 점퍼 와이어를 땜질하고 도통상태 여부를 확인해 둠)

문제는 이렇게 작업을 해도 3개 핀에서 3.?V가 관측되지않는다는 것. 소자불량이 아니라면 패턴들 중 뭔가 하나가 분리되어 있다는 이야기. 그게 뭘까? 혹시나… 3p 접점을 갖고 있는 DC in-let Jack의 오류? 다음에는 Jack의 건전성을 확인해봐야겠다.

이상, 모든 추론의 배경에는 소자들은 절대 이상이 없다는 전제가 깔려 있다. 쉽게 고장날 것들이 아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