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11월 16, 2018
Home > DATABASE > 중국계 라디오 메이커들, TECSUN과 SANGEAN

중국계 라디오 메이커들, TECSUN과 SANGEAN

글쓴이 : SOONDORI

SONY 등 한 시대를 주름잡던 기업들이 물러간 자리를 중국 택산(TECSUN)과 대만 산진(SANGEAN)이 차지하고 전 세계 라디오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중국은 전 세계 제조공장이라는 강점 외에도 땅이 넓고 인구가 많아서 그 자체로도 고급 라디오, 햄용 장비 등을 자가소비할 수 있는 거대 시장이다. 그 점이 중국기업 TECSUN의 성장배경으로 작용하였으리라는 상상을 해볼 수 있다.

한편, 대만은 전통적으로 IT분야에 기술적 강점을 가진 중소기업들이 많았다. 그 중 하나인 SANGEAN이 오랜 동안 유명 외산 브랜드 제품들을 설계하거나 OEM생산했다는 점을 고려하면 아무래도 SANGEAN이 TECSUN에 비해 더 많은 경험과 업력을 가진 회사라고 볼 수 있겠다. (생산은 중국현지 공장에서 진행)

○ TECSUN(德生牌收音机)

1994년 설립된 중국 광동성 소재 회사. Grundig 시리즈는 물론 나름 평가가 좋은 포터블 모델들을 생산하고 있다. (사이트 : http://www.tecsun.com.cn/english/)

○ SANGEAN(山進電子)

1974년 설립된 타이페이 소재 회사로 과거 Siemens, Panasonic, JVC, Braun, Grundig, Roberts과 거래하였다. (사이트 : http://sg.sangean.com.tw/index.asp)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