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DATABASE > Homer Radio (1)

Homer Radio (1)

글쓴이 : SOONDORI

가만 보니까 ‘라디오 세상’은 정말로 넓고도 넓다.

오디오 범주 안에 있어서 대충 그렇고 그런 정도가 아닐까? 생각을 했었으나… 그것은 상당한 착각. “혹시 이런 것은?” 머리 속에 떠오르는 심심풀이 두 단어를 조합하고 찾아보면 절반 이상의 확율로 그런 기기들이 꼭 있다.

예를 들어 ‘The Simpson’의 주인공인 (그들이 이야기하는 Ape) 심슨-라디오가 있으니… 그의 아내 ‘마지’ 라디오, 그의 아들 ‘바트’, 그의 딸 ‘리사’ 그리고 막내딸 ‘매기?’ 라디오에… 고양이와 ‘A little Santa’s Helper’라는 갈색 개 라디오도 있을 것. (열심히 찾아본다면…)

왜 그럴까? 인류탄생 이후 가장 많이 보급된, 아주 멀리서 소리를 들을 수 있는 도구였기 때문. 그런 점에서 라디오와 오디오는 출발선의 원초적인 관념이 사뭇 다르다.

(만화 속 Duff 맥주를 배꼽에? 맥주 정말 좋아하는 심슨을 목욕탕 물에 둥둥 띄워놓고 방송을 들을 수 있다. 자… 튜닝 다이얼과 볼륨은 어디에 있을까? 출처 : http://www.ohgizmo.com/2008/04/19/homer-simpson-floating-radio/)

Homer Radio(2)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