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AUDIO NOTES > 소니카가 누구?

소니카가 누구?

글쓴이 : SOONDORI

아래는 모 사이트에서 우연히 목격한, 꽤 촌스러운 디자인의 포켓 라디오. 글쓴이의 설명문에는 ‘1980년대, 국내에서 생산된 라디오’라는 단서가 붙어 있다. 정말일까?

갸우뚱거리는 이유는…

(이상, 사진출처 : https://www.soriaudio.com/index.php?mid=radio&pageNum=62&subNum=204&document_srl=38380386)

1) 다음 예시와 같은 중국제 ‘소니카’ 브랜드 제품들이 있다.

과거 국산 브랜드였는데 사업자가 중국으로 건너갔거나 아니면 설비, 브랜드를 매각한 것일까?

* 관련 글 : 국산 오디오, 아프리카로 가다

2) 미려한 발음의 대표주자 ‘SONY’. 그 영향으로?

Sonic, sonick, SONY에서 출발하는 다양한 이름들이 있다. 그러므로 이름이 우연히라도 겹치지않을 이유는 없다.

3) 실존하는 어떤 여인들의 이름?

표제부 사진의 애니메이션 캘릭터는 그렇다고 해도… 실제로 인도 및 다른 나라에는 그런 유사 이름들이 있다.

자, 그렇다면 글쓴이가 이야기했던 소니카 라디오는 진정 국산일까? 아니면 그 시절 누군가가 중국제 또는 인도제를 국산이라 속여가며 판매했던 것일까? 글쓴이가 허투루 이야기한 것 같지는 않으니… 국산 소니카에 남들 모르는 속사정이 있었던 것일까?

안타깝게도 케이스 후면 레이블이 보이는 사진이 없으므로 판단할 수 없다. 그래서… 선대 사람들이 생산 제품들에 꼭 Made-In-***을 표기하라 했던 것이리라.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