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DATABASE > 일본 Hioki의 빈티지 포켓 테스터들

일본 Hioki의 빈티지 포켓 테스터들

글쓴이 : SOONDORI

 “빈티지 계측기는 곧 빈티지 오디오의 근간”

뒤 편 멀리 고급 카세트-데크가 보이고… 앞쪽에는 오디오 등급이라도 된 양 미려하고 앙증맞게 디자인된 포켓 멀티미터들을 배치한 팸플릿 사진은 빈티지 계측기와 빈티지 오디오의 밀접한 관계식을 암시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 히오키 3207 포켓형 멀티미터

3207 Manual-일본어

(신품에 준하는 이 패키지의 이베이 제시 가격은 약 100달러. 살 사람은 산다. 왜냐하면… 예쁘고 무엇보다 빈티지 등급인 것이 확실하니까)

■ 히오키 3208 계산기 멀티미터

계측된 값을 계산기로 이전하는 버튼을 포함한다. 이후 적당한 계산을 하고…

(위 두 사진의 출처 : https://aucview.aucfan.com/yahoo/k230377887/, PDF 팸플릿 : Hioki unique DMM)

모두가 측면 절환 스위치를 쓴 Fluke 최초 포켓미터 8020A의 모방형 모델들. 그러므로 소개시점은 논리상 1977년 이후.

DMM(Digital Multi-Meter), DVOM(Digital Volt & Ohm Meter), 멀티 미터, 멀티 테스터, 줄임 말 테스터 등 갖가지 명칭들로 불리우는 기본 계측기…

훨씬 더 좋은 몇 대를 쓰고 있고 눈 돌리면 1만 원 미만 중국제들 널려 있는 세상이지만 가끔은 이런 예쁜 빈티지급 멀티미터가 있으면 좋겠다는 상상을 한다. 그것이 다 빈티지 AM 라디오와 같은 공감이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