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SHOWROOM > in TRADING > [직거래] Technics SE-A808 파워앰프

[직거래] Technics SE-A808 파워앰프

본래는 Mono+Mono 구동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던 40W@8오움 파워앰프입니다. 소개시점은 1980년대 초반.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 및 연계되는 글들 참고 바랍니다.

[ 관련 글 ]
Sanyo Power PACK 그리고 해외구매 (1)
Sanyo Power PACK 그리고 해외구매 (2), 도착하다
Sanyo Power PACK 그리고 해외구매 (3), 포기는 없다

■ 구 성 : 본체 1
■ 외 관 : 가벼운 생활흠집 외 깨끗한 편입니다.
■ 규 격 : 일본 내수용 제품으로 110V Only, 스피커 A/B
■ 동 작 : 정상작동.
■ 특기사항 : 고장난 산요 Power Pack을 중국제 Clone 신품으로 교체(구매비용 약 40달러, 소리는 잘 나오지만 오리지널 상태와의 비교는 불가능한 여건), 고장수리 과정에서 커패시터들 일체를 신품으로 교환, 릴레이 접점 청소. 불용기로서 지난 수 년 동안 사용한 적 없습니다.
■ 가 격 : 우체국 택배비 포함 10만 원
■ 소유자 연락처 : 모바일 일반국번 + 3779 + 7475, 김*원 (반드시 문자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오디오퍼브는 본 건 거래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소유자와 구매자간 상호 협의하여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기술적인 사항에 대해서는 http://audiopub.co.kr/help-desk/에 글을 남겨주십시오.

(오리지널 STK IC)

(교체된 STK IC)

(제짝 컴포넌트들인 Technics ST-K808 튜너겸 프리앰프, RS-M45 카세트데크, SH-R808 리모컨 제어기. 출처 : https://www.ebay.ie/itm/TECHNICS-COMPLET-SET-808-WITH-CASSTTE-Technics-ST-K808-SE-A808-SH-R808-M45-/182839741914)

 

2 thoughts on “[직거래] Technics SE-A808 파워앰프

  1. 스피커는 보스제품 이고 AMP는원교제품을 구했슴니다 메인앰프하고 프리앰프 턴테이블 튜너 카세트데크 CD
    연결구성도를 알고싶어서 올려봅니다 알려주시기바람니다

  2. 안녕하세요?

    댓글 영역은 User Talk 게시판 글쓰기와 달리 그림, 기타 자료를 첨부할 수 없다는 문제가 있고 댓글의 위치도 적절하지 않으니… 다음에 혹시 어떤 건이 있을 경우 User Talk에 적어주시면 좋겠습니다

    일반적인 조건을 상상하고 글로 말씀드리자면,

    ○ 스피커~메인앰프 : 적/흑 단자 색상 구분하시고 연결. 옆으로 돌리면서 뒤트는 방식은 와이어 끝 부분, 그러니까 피복을 벗긴 부분이 조금 길면 편하게 체결할 수 있습니다. 최소 1.5cm 정도 생각하시면 될까요? 스피커쪽도 그렇게. 그러면 양쪽이 다 그런 상태가 되겠네요.

    ○ 메인앰프~프리앰프 : 흔히 보는 RCA 케이블을 사용하시되 적색은 R(오른쪽), 흰색은 L(왼쪽) 그렇게 구분하고 양쪽 기기에 표시되었을 어떤 문자들을 찾고 그 위치 단자에 연결합니다. 참고로 RCA는 미국 회사 이름 그대로이고 색상은 특별한 의미가 있는 게 아니고 일반적인 약속이죠.

    ○ 이제 프리앰프와 다른 기기들. 나누어서 말씀드리자면…
    1) 프리앰프~튜너 : 색상으로 오른쪽/왼쪽 구분 잘 하시어 프리앰프에 Tuner라고 표기된 단자와 튜너 출력단자에 연결하시면 되고요.
    2)) 프리앰프~턴테이블 : 마찬가지 방법으로. 단, 통상은 턴테이블에 연결 케이블이 달려 있습니다. 프리앰프 쪽 Phono라고 표시된 곳에 그 적/백 케이블을 나란히 연결하시면 됩니다.
    3) 프리앰프~CDP : 튜너와 동일한 방법으로 CD 또는 AUX 표기된 단자에 연결.
    4) 프리앰프~카세트 데크 : 연결한 단자들이 4개나 되니까, 약간의 혼란이 있을 수 있으니까 케이스를 나누어 적자면요.
    a) 프리앰프에 있는 TAPE 단자(Tape1 또는 Tape2이라면 아무거나 선택)를 보면 PLAY와 REC 표시가 있을 것이죠. 아니면 In 또는 Out일 수도 있고요. 그 경우 프리앰프 입장에서 In=Play=再生, Out=REC= 錄音으로 단어를 치환하시면 되겠습니다. 핵심은… 카세트 데크에서 신호가 프리앰프쪽으로 넘어오는 경우(=음악 재생 중인 상황), 반대로 프리앰프에서 카세트데크쪽에 신호를 넘겨주는 상황(=튜너 생방송 녹음 중) 두 가지를 구분해주면 됩니다.
    b) 튜너 재생 중 녹음을 하는 상황을 상상하면… 프리앰프 REC (또는 Out) 단자들을 카세트 데크의 REC (또는 IN) 단자들에 연결합니다. 색상은 앞서와 같이 적=오른쪽, 흰색=왼쪽. 그렇게 규칙적으로 하시면 되겠고요.
    c) 테이프 재생 음을 듣고 싶은 경우로서… 프리앰프의 PLAY 또는 In 단자들을 카세트 데크의 PLAY (또는 Out) 단자들에 연결합니다.

    네. 이상입니다. 편안한 주말 되시기를…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