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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shiba Aurex SY-88 프리앰프

글쓴이 : SOONDORI

우리에게 익숙한 ’88 올림픽’의 암시도 아닐진데 굳이 88을 크게 강조한 이유는?

MM/MC, 10~100Khz/+0 -1dB, THD 0.002%@AUX/1Khz, S/N 110dB@AUX/1Khz, 11Kg, 1979년, 약 24만 엔

(출처 : http://yahoo.aleado.com/lot?auctionID=h344288742)

우리나라에서는 종종 4층에 ‘4’를 적지 않는다. 중국인들은 뫼비우스 띠와 같은 8을 좋게 생각한다. 그런 식으로 일본인들이 공유하는 문화적 의미가 따로 있는지는 모르지만… 99로 표현되는 파워앰프가 있는 것을 보면 딱히 고민의 가치는 없을 듯. 그냥 보기 좋은 88.

(출처 및 기타 정보 : http://amp8.com/tr-amp/toshiba/sy-88_2.htm)

도시바는 지극정성으로 만든 이 프리앰프 때문에 재미가 솔솔했던가 보다. 이후 그들이 만든 특별한 커패시터를 썼다는 점 부각시키위해 람다(Λ*)가 붙은 후속모델까지 선을 보였다. 1981년형 SY-Λ88 프리앰프.

* Λ 또는  λ, Lambda는 파장, 일정 주기의 변동을 뜻하는 라틴어이므로 람다 커패시터는 내부 격판진동(=미세 용량 변동)을 억제한 제품으로 추정된다. 

(Aurex SY-Λ88II. 출처 : http://amp8.com/tr-amp/toshiba/sy-88-26.htm)

감정적 코멘트 하나.

80년대 도시바 오렉스(Aurex)와 대한전선(Olex) 연합이 대한민국 오디오 세상을 만들어냈던 여러 변수들 중 하나였음은 분명하다. 그런데… 불량한 아베의 돌발적 경제침략이 극단의 불쾌감을 만들고 있는 이 즈음, 그랬다는 사실조차 거북스럽다. (표제부 사진 출처 : https://www.pinterest.co.kr/pin/462393086725715019/?lp=true)

* 관련 글 : 다시 보고 싶은 국산 모델들, 대한전선 오디오

(출처 : https://www.springair.de/en/aurex/toshiba-sy-88/sc-99-brochure/catalogue/l7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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