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AUDIO NOTES > 국내 사이트 소개, JALBUM

국내 사이트 소개, JALBUM

글쓴이 : SOONDORI

간간히 이루어지는 심심풀이 인터넷 서핑 중… 엄동설한 작게라도 따뜻한 온돌 웃묵과 같은 곳을 만나다.

최초 ‘잘붐’으로 읽혔던  ‘제이앨범’은 명확하게 ‘자작’ 키워드를 중심으로 특히, 진공관 앰프에 대해서 잔잔하게 유용한 콘텐츠들을 직접 생산하는 곳. 운영자 미상. 개인적인 관심과 가점은 기술적인 것들보다는 그 외의 것들 담아내는 ‘제이컬럼’이라는 메뉴에 있다. 문화적 담론의 지향이라… 둘러보면 편안한 생각들 풀어내는 곳은 많지 않다.

그리고… 다음과 같은 내용이.

[ 제이앨범 창립 ] 제이앨범의 슬로건은 “따뜻한 아날로그의 즐거운 감동속으로 …” 입니다. 그러한 생각으로 제이앨범은 2012년 10월7일 창립되었습니다. (브라질 시간 2012년 10월7일 일요일 오전 9시 삐라시까바 싼티아고 76호 숙소 창문옆 책상에서… http://jalbum.com/board_HRwj42/26878 ) 당시 브라질에서 장기간 출장중이었고 숙소에서 가져온 6V6앰프를 6LR8로 개조하면서 공부를 하였습니다. 그러던 중 개인적으로 운영해 왔던 홈페이지를 오디오 까페형식으로 공개하기로 하였습니다.

재차 생각해봐도 심히 휘황찬란한 국내 인터넷 세상에서 아주 오랜 동안 진득하게, 한 구석에서 군불을 때듯, 공유를 목적으로 자료들 정리해나가는 블로그들, 사이트들 많지는 않으니까… 존재가치 크다.

URL : http://jalbum.com/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