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AUDIO NOTES > 라즈베리파이의 힘

라즈베리파이의 힘

글쓴이 : SOONDORI

빈약한 n개가 모이면 아주 강력한 처리기가 된다. (사실, Google도 그런 방식으로 움직이고 있다) 빈약한 그, 그, 그것 중 하나가 라즈베리파이(Raspberry Pi) 보드.

한쪽에서는 라디오, 음성 인식 + AI, ‘매그-파이Mag-Pi)’와 같은 창의적 솔루션을 만드는데 다른 쪽에서는 21세기 골드-러쉬에 편승하고자 n개 라즈베리파이 보드를 돌린다. 클러스터 보드를 쓰지 않았다면 n개 SMPS 어댑터가 꽂혀 있을 것이고.

같은 물건을 전혀 다르게 쓰고 있으니…

* 관련 글 : Pimoroni Pirate Radio 그리고 라즈베리 파이


영국 BBC가 주도한 어린이 학습용 BBC Micro:Bit 보드 (https://microbit.org/). 이게… 라즈베리파이의 선조격. (2021.05.31, 아래 Dust 님의 오류 지적에 따라 삭제. 라즈베리파이 2012년, 마이크로비트 2016년)

 

4 thoughts on “라즈베리파이의 힘

  1. 우연한 기회에 튜브링크 카페(진공관 카페_공동제작)에서 TNP-1 모델을 하나 들였습니다.
    이 TNP-1은 라즈베리파이를 기반으로 한 네트웨크 플레이어입니다.
    여기에 블루투스와 자체 dac를 넣고 화면을 넣어 그 자체가 참 멋들어 보이는 기기입니다.
    이 기기를 만나기전에는 라즈베리파이라는것 자체를 모르고 살았는데 ㅎㅎ
    한번 알기시작하니, 소프트웨어가 배포되고, 온라인상 정보가 많아서 현재는 라즈베리파이를
    응용한 네트워크 플레이어를 4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볼류미오로 구동이 되다보니 고음질의 음악을 듣게 되고, 참 실용적인 장비임은 틀림없습니다.
    네트워크 외에는 응용을 못하니 ㅠㅠ
    완전 반쪽입니다 ///

    1. 하하… 오디오를 직접 고칠 수 있는 분이고 여러 DIY 능력에… 그 정도면 오디오 라이프에 충분한 여건이 아닐까요?

      그러고 보니까 제가 많이 낙후된 생활을 하고 있네요. 끙~ 김정근 님에 비하면 심각한(?) 지경입니다. 내놓을만한 게… 딸 아이 쓰라고 산 1만 원짜리 중국제 블루투스 장치 1개. 그리고는 없습니다.

      오잉? 그렇네요? 분명 거의 쉬지 않고 음악을 듣고 있는데 정작 듣는 기기는 뻔한 거실 튜너, “어휴~ 저놈 언제 나사 풀러 함 고쳐야지”하는 사무실의 버글버글, 치치거리는 시계 라디오, 가방에 있는 소니 라디오 또는 수시 교체되는 사각 AM 라디오 정도입니다.

      이게 뭐가… 갑자기, 제가 편협하고 매우 단순한 오디오 생활을 하고 있음에…

      -.-;

    1. 안녕하세요?

      라즈베리파이 2012년, 마이크로비트 2016년. 오류가 있습니다. 고쳐 놓겠습니다.

      말씀 고맙습니다 그리고 반갑습니다.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