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AUDIO NOTES > 양아치 기질이 없는 사람, 스티브 워즈니악

양아치 기질이 없는 사람, 스티브 워즈니악

글쓴이 : SOONDORI

MS-DOS의 빌 게이츠가 세계 평화를 위해 활동한다고? 헐~ 글쎄요. 2008년 스티브 잡스가 새로운 세상을 연 것을 맞지만 그 역시…

더 나은 인간으로,

폴란드 이민자 출신 스티브 워즈니악(Steve Wozniak, 1950년~)이 있다. 그가 없다면 오늘 날의 Apple은 없음. 세 사람 중 가장 멋진 인생을 사는 분. 그리고 진짜 천재.

그러나 세상은 늘 포장된 껍데기 인간을 바라본다. 인구에 회자되는 껍데기들… 그들은 대략 1% 이상의 양아치 본성이 있음.

(▲▼ Apple 1. 회로 개발은 워즈니악이, 잡스는 목제 함체만 만들었다는… 그러니까 인생은 포장이다?)


오죽하면…

스티브 워즈니악, 애플 AS정책 저격… “소비자 수리권 보장해야” (출처 : ZDnet Korea, https://zdnet.co.kr/view/?no=20210712133205)

“…애플 공동 창업자인 스티브 워즈니악이 소비자의 자가수리권(Right To Repair)을 보장하는 미국 정부 정책을 지지하고 나섰다. 애플이 이 정책에 강하게 반발하고 있어 워즈니악의 행보에 더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미국 지디넷에 따르면 스티브 워즈니악은 최근 ‘자가수리권’ 지지자인 루이스 로스만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에 출연했다.

스티브 워즈니악은 “우리가 매우 개방적인 기술세계에서 자라지 않았다면 애플은 없었을 것”이라며 “소비자가 제품을 스스로 수리할 수 있는 권리를 갖도록 하는 것에 전적으로 찬성한다”고 밝혔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