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DATABASE > Leader LAG-126, 오디오 제너레이터 (1)

Leader LAG-126, 오디오 제너레이터 (1)

글쓴이 : SOONDORI

“복불복 한 번 하실래요?”

그렇게 즉흥적 베팅을 한 후 계측기 세상에서는 약소한 비용을 지불하고 가져왔다. 왜냐하면… 고장 난 물건이니까. 재수 좋으면 툭! 치거나 탁! 치거나 뚜껑을 열자마자 정상 작동할 수도 있고, 정히 아니라면 관상용 빈티지로 놔두거나… 그리하여 눈앞에 일본 리더社 LAG-120B의 고급화 버전이.

* 관련 글 : Leader LAG-120B, 오디오 시그널 제너레이터

이 기기의 강점은,

1) Low Distortion이라는 멋진 정의, 2) (50오움이 아닌) 600오움 출력 임피던스, 3) 인터넷 서비스 매뉴얼이 존재한다는 점, 4) 대체로 가청 주파수 대역의 조작에 유리하다는 점을 꼽을 수 있겠다. ‘Audio’ 꼬리표가 붙어 있으니 당연히 RF 신호 발생기나 흔한 펑션 제너레이터와는 속성이 확연하게 다르다.

왜율 0.005% 이하@20~20Khz, 평탄도 ±0.2dB@5~20Khz, 1980년대 중반.

탐색 내지 부품 양/부 판정의 관점에서는 그냥… 프론트엔드에 소출력 앰프를 물린 정도의 개념으로 접근하면 될 듯.

Leader LAG-126 서비스 매뉴얼

겉과 내부 상면은 그렇고 바닥면은…

고장 증상은… 뽀얗고 아름다운 여인이 반쯤 정신이 나가서 횡설수설하는 것처럼, 나와야 할 것이 제대로 나오지 않는다. 오르락내리락 파형. 아무래도 오실레이터 회로나 종단 출력부가 불량한 듯.

* 관련 글 : Leader LAG-126, 오디오 제너레이터 (2)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