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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오디오 세상 : 대우자동차 씨에로의 카 스테레오

글쓴이 : SOONDORI

이런 부류의 카 스테레오는 사실 올인원 컴포넌트 시스템이나 다름없다.

IC 스펙 기준 25W@4오움 × 스테레오 2채널, BTL 구동, THD 10%@최대 출력, 1999년 11월 29일 제조, 기기 소재지는 루마니아. 

(▲ 대우전자가 추진했던 일종의 몸부림, 1993년에 시작된 ‘탱크주의’의 흔적. 해외 사용자는 그 시절의 ‘TANK’가 무엇을 뜻하는지를 전혀 모르셨을 것)

(▲ ‘Omologazione’는 우리말 ‘승인’이라는 의미)

(▲▼ RF 수신에서 스테레오 신호 출력까지 모든 것을 다 처리하는 KCC604V 통합형 튜너 모듈, NEC uPD1723 4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 히타치 HA12135 Dolby-B 노이즈 리덕션 IC , Sanyo LC7574 VFD 드라이버 IC 그리고 과거 필립스였던 현재형 NXP TDA8560Q 2채널 파워앰프)

(▲ 차량용 안테나 접속용 소켓)

(▲ 군더더기 없이 일목요연하게 사진을 찍어 주신 어떤 분에게 감사. 표제부 사진 포함 출처 : https://picclick.fr/Audio-Radio-Stereo-Box-Daewoo-CIELO-1994-2008-OEM-264826130780.html)

1994년 소개된 씨에로(Cielo) 또는 넥시아(Nexia)는 껍데기를 바꾼 대우자동차 르망(LeMan). 듣자니 대우 그룹 해체 직전에도 동유럽 지역 자동차 사업 부문은 소비자에게 인정받고 잘 나갔다고 한다. 그래서 ‘AKF-9625’ 키워드로 쉽사리 회로도를 찾을 수 있었던 것.

(▲ 4기통 DOHC 1498cc, 90마력@4800RPM. 요즘 기준으로는 상당히 거시기하지만 당시에는 꽤 그럴듯한 수치. 출처 및 정보 열람 : http://storm.oldcarmanualproject.com/daewoocielo1995.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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