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DATABASE > BoseBuild 시리즈의 Speaker Cube, 조금 색다른 아이디어?

BoseBuild 시리즈의 Speaker Cube, 조금 색다른 아이디어?

글쓴이 : SOONDORI

“부품들 몇 개 꺼내 손맛 느끼면서 조립한다”라는 기본에 몇 가지 아이디어들 가미한, 아이들의 놀이활동과 자연스러운 깨달음을 키워드로 하는 학습형 DIY 키트, ‘스피커 큐브’.

정육면체 ‘Speaker Cube’와 유사 논리 ‘Headphones’, 두 종으로 구성된 ‘BoseBuild 시리즈’ 중 하나이고 2017년 소개되었다. 판매가격은 100달러 정도.

적용된 솔루션들, 그 자체로서는 특이점이 없지만 잘 조합이 되니까 조금은 색다른 제품이 된 경우라고 판단되고 그 내용은…

○ 코일과 반발력 : 원형자석, 보빈코일 그리고 제어보드와 앱으로 자기장 반발 현상을 체감한다. 당연히… 소리는 안들린다. 원리에 맞는 동작을 확인하는 용도.
○ 자극적인 조명 : 3원색 LED 반응이 시각을 자극한다. IOS에 국한된 전용 모바일 앱으로 색상을 컨트롤 할 수 있다.
○ 데코레이션 : 입방체 각 면에 자신만의 문양을 만들어 붙일 수 있다.
○ LEGO처럼 : 모든 것을 다시 분리할 수 있다.
○ 블루투스 스피커처럼 : 커다란 진짜 스피커의 케이블을 제어보드에 연결하기만 하면.

bosebuild.com 사이트 내부링크에 문제가 있는 것을 보면 아무래도 롱런하지 못한, 그러니까 후속 제품들 소개가 오리무중인 단기 기획성 아이디어로 끝난 모양이다? 정말 그렇다면… 어차피 한계가 있는 특수 분야의 아이템이었던 탓이겠다. 한편으로는 이제 ‘무선’, ‘스피커’ 조합만으로는 먹고 살기 힘든 세상이 되었다는 방증이기도 하고.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