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AUDIO NOTES > 참 희한한 정저지와의 장벽 (2), 중국

참 희한한 정저지와의 장벽 (2), 중국

글쓴이 : SOONDORI

고속이든 저속이든 분명 글로벌 인터넷 망이라는 게 있고 길을 걷다 보면 우연히 한두 번이라도 돌부리에 발이 걸리게 될 것인데… 정상 경로 접속은 Zero.

그러면서 뒤로는 빈번하게 해킹을 시도한다는 사실은, 어떻게 해석해야 하는지 모르겠다. 그러니까… <From 차이나 to 대한민국/audioPUB> 사례에서.

중국 내 가장 큰 검색 사이트는 바이두(Baidu). 그곳에 영어 단어를 집어넣으면 나오는 게 없음.

반대로, 구글에 한자를 집어넣으면 바이두가 다루던 주제를 검색할 수 있고.

“머여? 인터넷에 단방향 밸브라도 달렸디~야?

미국 영향권 안에 있는 밑바닥 인프라에서 ‘중국 to Global 트래픽’을 통제했을 가능성은? 그러면 해킹 시도는 어떻게 했을 것이며… 그런 시도가 있다면 바이든은 즉시 아오지행이다.

가만 보면 기술적으로 매우 우수한 Goolge Web Spider가 안면몰수하고 쌍방향 Web의 이곳저곳을 정말 열심히 돌아다니는데 반해, 중국 Web Spider는 거의 자국 안에서만 돌아다닌다.

자폐정책의 결과물.

흔히 ‘갈라파고스 일본’을 운운하는데 그것은 민족 행태에 대한 정의이고, 이 경우는 다분히 정치적, 정책적 요인으로 강제되는… 어쨌든 그래서, 중국 인터넷은 “문 닫힌 자금성’ 안에 스스로 갇혀 있다. 그러면서 보글보글 끓는 냄비에서 무엇이 넘치는 형국.

* 관련 글 : 참 희한한 정저지와의 장벽 (1), 일본

한편으로,

만약에 바이두, 바이두, 소고, 360 검색, 텐센트 등의 중국 스파이더가 대한민국을 본격 탐방하면, Web 위치 확인 후 누구도 알 수 없는 <n배 법칙>에 의해서 해킹 시도가 급증할 것이니… 대한민국의 이렇고 저런 사이트들은 그 다재다능한 14억 명의 기기묘묘 인터넷 공력을 어떻게 감당할 수 있을지? 거의 인해전술일 텐데? 서버 트래픽 비용은 어찌하고?

무섭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