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DATABASE > 강릉영동대학교의 참소리오디오 팀과 그들의 진공관 오디오

강릉영동대학교의 참소리오디오 팀과 그들의 진공관 오디오

글쓴이 : SOODORI

2005년에 시작되었고, 2008년을 경과하는 시점의 의미 있는 이벤트. 춘천 소재 강릉영동대학교의 학교 기업 <참소리 오디오>에서 여러 가지 진공관 제품을 소개하였다.

“… 안녕하세요. 강원도 강릉에 위치한, 강릉영동대학 학교기업 참소리오디오입니다. 저희 회사에서는 진공관 오디오 앰프를 제작, 생산, 판매를 하는 학교기업입니다. 저희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홈페이지 www.realsound.ac.kr이며, 회원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연락처 : *** – 647 – 8545, 담 당 : 조 훈 주임, http://www.realsound.ac.kr…”

(출처 : 오디오유저, https://odoo.co.kr/bbs/board.php?bo_table=j_ki&wr_id=7649&page=931)

교수와 학생이 뭉친 교내 벤처 팀(*)이 상용 제품을 설계하고 제작하고 판매하였다니… 한때 주성대학교가 스피커 세상에서 활동했던 것과는 사뭇 다른 국면이라는 생각.

* 대학교와 교육부 지원금으로 대표자 김정훈, (지도교수 격이었을 것으로 짐작하는) 김훈기 교수(사회복지학과)가 주도.

* 관련 글 : 2001년, 주성대학교 스피커음향기술혁신센터의 활동

그리하여, 빈티지 장터에서 과거 흔적을 볼 수 있음. 당연히 좋은 일이다.

(▲ 너무 잘 만들어서, 학생들이 독자적으로 만들었다고 보기에는… 그러므로 교수진이 (설계는 물론, 생산 유경험자이기도 한) PRO 세상 출신이었을 듯. 출처 : 번개장터, https://m.bunjang.co.k)


[IT채널 USA 컨퍼런스] 이색학교기업, 강릉영동대 ‘참소리 오디오’. (에이빙(AVING), 2007.11.02, https://kr.aving.net/news/articleView.html?idxno=64248)

“…참소리 오디오에 대한 소개를 해 달라.

정부에서 지원하는 학교기업이다. 학생들이 재학 기간 동안 학교에서 실제 기업을 만들어 제품의 생산부터 판매까지 직접 체험하게 하자는 취지로 운영되고 있다. 강릉영동대 내의 학교기업인 참소리 오디오는 2005년 11월 설립 이래 2년간의 제품개발 기간을 거쳐 이번에 진공관 앰프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한국 시장은 내수가 작기 때문에 해외 시장에 제품을 내놓고 있는데 중국 북경에서 개최된 하이테크 전시회에서 제품을 선보였고 이번에는 미국에 오게 된 것이다. 

진공관 앰프는 부드럽고 따뜻한 소리로, 현장의 감동을 생생하게 전달한다는 게 강점이다. 오케스트라의 여러 악기들의 세세한 소리까지 증폭을 시켜준다. 참소리 오디오의 진공관 앰프는 3층 구조로 만들어 나사가 보이지 않으면서 견고하다. 회로도 바람이 잘 통하게 해 둬서 냉각팬이 없어도 열이 잘 방출된다. 모든 제품을 수작업을 만들기 때문에 한 달에 30대 정도를 생산할 수 있다. 학교기업을 세울 때 2년에 걸쳐 5억 정도를 지원받았고 학교로부터는 2억 5천 정도를 지원받았다. 성과에 따라 교육부를 통해 더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참소리라는 이름을 지은 이유는?

강릉에는 아날로그 소리 관련 모든 제품을 모아놓은 참소리 박물관이 있는데 여기서 아이디어를 얻었다. 미국에도 없는 제품이 여기에는 있을 만큼 이 박물관은 세계적인 명소다. 개인적으로는 사회복지학 교수지만 원래 이 부분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학교기업이라는 기회가 있다는 것을 발견하게 돼 정부에 설립 신청을 한 것이다. 전국적으로 학교기업은 150개 정도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참소리 박물관, 참소리 음향, 참소리 오디오… 강원도에는 참소리가 많다. 하~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